[스포츠서울 김수지기자]대체불가능토큰(NFT)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농구 황제’로 유명한 농구선수 마이클 조던이 블록체인 스타트업 대퍼랩스와 손잡고 NFT TOPSHOT(탑샷)을 발행하였고, 이베이 등도 공식적으로 NFT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힌 바 있다.

러쉬코인 재단의 NFT매니아(NFT MANIA) 또한 1일 대한민국 1세대 팝퍼인 팝핀현준과 팝핀탑샷을 발행한다고 밝혔다.


팝핀현준은 스트릿댄스와 팝핀의 역사의 산증인 중 한 명으로 서태지와 아이들의 멤버 이주노의 제자로 알려져 있다. 팝핀현준은 1999년 월드힙합페스티벌에서부터 본격적으로 그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JTL의 'A better day'의 안무와 백업댄서를 맡으면서 대중들에게도 알려졌다.


그는 현재까지도 공연무대와 방송 등에서 스트릿댄스를 적극적으로 알리며 활발하게 활동하는 스트릿댄스계의 전설답게 이번에도 세계최초로 팝핀댄스로 구성된 탑샷을 발행하여 6종의 팝핀댄스 영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발행하는 6종 팝핀댄스 영상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새로운 탑샷을 발행할 예정이며, NFT매니아는 팝핀탑샷 이외에도 다양한 탑샷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혀 앞으로 또 어떤 새로운 시도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email protected]

기사추천